2022/11/05 6

요즘 핫한 '이 운동'… 여성 성생활 만족도 높여

필라테스가 여성 성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주기적으로 필라테스를 하는 여성은 성욕이 높아지고, 성적 쾌감(오르가슴)을 쉽게 느끼는 등 성생활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필라테스는 근력을 이용해 몸의 긴장을 풀면서 심부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이다. 다른 운동과 가장 큰 차별점은 몸의 중심 부분, 즉 복부·허리·골반기저근·엉덩이·엉덩이 주변 근력 강화에 집중한다는 점이다. 근력 운동의 일종이지만 무거운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맨몸으로 하거나, 가벼운 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상 위험이 적다. 튀르키예 사카리아대 비뇨의학과 피크레트 할리스 박사 연구팀은 성욕이 결핍돼있고, 성관계 중 통증을 느끼며, 오르가슴을 잘 느끼지 못하는 등 성기능장애를 가진 20..

지식인/생활 2022.11.05

꿀잠 유도하는 착한 음식 여섯 가지

시금치 시금치와 케일, 상추 같은 녹색 잎채소에는 칼슘이 풍부해 몸 속에서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촉진한다. 숙면하는 동안 글라타치온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뇌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참치 참치 속 비타민B6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톤닌과 세로토닌을 만드는 주재료로 숙면을 유도한다. 우울증을 완화하고 정상적인 수면 리듬을 유지하게 돕는 비타민D도 풍부하고 오메가3와 DHA가 뇌 건강도 증진한다. 백미 숙면하려면 뇌가 잘 때 다른 장기도 활동을 멈추고 쉬어야 한다. 살코기나 복합탄수화물 같은 소화가 오래 걸리는 음식을 먹으면 잠을 설치기 쉽다. 백미는 소화와 에너지 전환이 빨라 저녁 식사로 적합하다. 단, 혈당 지수가 높으니 당뇨 환자는 주의하자. 타트체리 타트체리는 멜라..

지식인/건강 2022.11.05

샤워 중 소변을 본다면…좋은 점과 나쁜 점

샤워 중 소변을 보는 사람들이 뜻밖에 많다. 이런 배설 행위를 어떻게 봐야 할까? 이 문제는 칫솔을 얼마나 자주 바꿀 것인지, 커피를 어느 정도 마실 것인지 등의 문제와는 좀 다르다. 공개적으로 거론하기에 껄끄러운 측면이 없지 않다. 꽤 많은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이니 한 번쯤 짚고 넘어갈 필요는 있다. 미국 잡지 '리더스 다이제스트'의 건강 포털 '더헬시( thehealthy )'의 자료를 토대로 '샤워 중 소변의 장단점'을 알아본다. 샤워 중 소변보는 사람, 50 % 내외 영국 여론조사 회사 유고브( yougov.com )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58 %가 샤워 중에 소변을 본다고 인정했다. 48 %는 이를 '받아들일 수 있다'고 밝혔으나 42 %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답변했다. ..

지식인/생활 202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