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자동차

[펌] 아반테MD타시는분들.. 그외분들

생나기헌 2014. 7. 2. 23:35

아반테MD타시는분들.. 그외분들


차량쪽에 일하는 사람으로서

국내 4개의 제조사와 여러종류의 차량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혹 도움이 될까하여 몇가지만 적습니다.

 

일단 르노삼성 SM5차량중 계기판경고등에 오토밋션오일과열?인가 이런경고등이

뜨면서 차량이 않나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차를 정차후 열을 좀 식히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고.

이건 밋션오일온도센서인가 이거 불량입니다. 제가 수리한차량만 몇대가 됩니다.

즉 다른차량들도 그럴수 있다는 것이니 그전에 사전점검 한번해보세요.(보증 3년6만)

 

다음은 TV에도나온 SM5 하네스 커넥터 배선문제로 주행중 시동꺼지는현상. 제가 관리하는 차량에도 2대가 발생하였고

           현 르노에서 리콜을 진행중이며 리콜대상차량인지는 따로 확인후 리콜받으세요.

 

다음 현대아반테md차량 등속조인트 32mm볼트가 새차나올때부터 느슨하게 조여져있는 차량이 간간이 발견됩니다.

        증상은 D나R변속시 앞바퀴쪽에서 딱딱하는 소리가 발생되며 핸들이 약간 혼자노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다음 현대그랜져hg차량 특히 전방센서가 많이 그런데 앞쪽에 장애물이 없는데도 센서가 계속해서 웁니다.

       전방센서 문제이니 보증기간이면 빨리 A/S받으세요.(3년6만)

 

다음 기아모닝차량 첫시동시, a/c작동시, 언덕이나 힘받을시 찌찍난소리는 벨트소리니 벨트교체가 필요합니다.

       모닝이 새차인데도 간혹 소리가나니 보증기간 내 a/s받으세요(2년4만).

 

 

         일단 여기까지 제가 차량관리하면서 주로 일어나는 정비건을 적은것이니

        다음에 또다른 반복적으로 생겨나는 정비건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는 위 그림을 짤각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