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생활

100일키로 �기�

생나기헌 2008. 5. 20. 09:06

 

그 방법 하나!!

 

아침 점심 저녁, 외엔 군것질하지 않고 대신 밥은 꼬박꼬박 챙겨먹습니다.

식단조절 같은거하지 마시고 평소에 드시던거 드십시오.

평생 식단조절한 음식만 드시고 사실게 아니잖습니까..

앞으로 남은 한평생 밥드시고 반찬드시고 사셔야 됩니다..

평소에 드시던거 그대로 드십시오

그래야 다이어트끝나고 다시 보통식단으로 돌아왔을때 타격이 없고 살이 안찝니다.

 

방법 둘!!

 

운동량은 하루에 2시간씩(공설운동장까지 가는 시간 오는 시간 제외하고 순수하게 운동한시간입니다)

 

처음엔 가볍게 걷다가 빨리걷습니다. 숨이 가빠질정도로..

 

호흡이 가빠지면 천천히 걷습니다..(한 30초에서 1분정도면 어느정도 잦아듭니다)

 

그러다 잦아들면 다시 빨리걷습니다..(이거반복하다보면 천천히 걷는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

 

방법 셋!!

 

비가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전 비가 억수로 쏟아져도 갔습니다.(비에 젖으나 땀에 젖으나...)

천둥번개 쳐도 갔습니다 (내가 번개를 맞는 확률보다 로또를 맞을 확률이 더 높기에... -_-)

이렇게 독하게 가는이유.. 딱하납니다.

 

운동 이렇게 독하게 하다보면 힘들어서 하기 싫습니다. 근데 하루 빠지면 그다음날은 몇배로 하기힘듭니다 하기싫구요.. 그래서 매일 시간만 되면 자동적....이랄까.. 반사적으로 시체처럼 나갔습니다..

 

방법 넷!!

 

운동장 계속돌다보면 지겨워서 못돕니다. (힘든것보다 지겨워서 그만돌자! 란 생각이 듭니다)

다이어트를 살과의 전쟁이라고들 하지만.. 아닙니다..

지겨움과의 전쟁입니다..

 

엠피쓰리를 듣고 돌아도 두시간동안 같은 트랙 계속돌면 정말 돌아버릴것같습니다(-_-)

이거 견디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혼자 시나리오를 썼습니다. 제가 주인공이 되어서 드라마 수십편 만들었습니다 (-_-)

 

방법 다섯!!

 

물은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운동중에도 물은 많이 드셔야 순환이 잘됩니다.

물은 절대 살안찝니다!!

 

방법 여섯!

 

갑자기 식사량이 줄어 밤에 배고파서 잠이 안온다!! 이럴땐 드십시오..

 

대신 계란 후라이 하나 해서 드시거나 초코파이하나 드시고 주무십시오 그럼.. 잠은 옵니다..

밤늦게 먹었다고 고민하거나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까짓거 담날 운동더 열심히해서 빼면되는겁니다..

또하나.. 현재 여러분의 위는 많이 커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걸 줄여야 합니다.

지소적으로 적은 양, 그리고 같은 양을 지속적으로 섭취를 하면 위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죠..(이거 안되면 다이어트도 성공하기 힘들뿐더러 힘들게 뺏더라도 다시 찌기 쉽죠)

 

방법 일곱!!

플라시보 이펙트!!

같은 양을 먹고 같은 양을 운동하더라도 "난 지금 살이 빠지고 있어" "살빠지는게 느껴지는군" 이런 생각을 하면 더 잘빠집니다. (이건 경험상 그렇더군요)

마찬가지로 밤에 먹거나 생각보다 많이 먹었더라도 (이까짓거 먹었다고 찌진않아) 요런 생각하면 안찝니다(요것도 경험상그렇습니다.)

 

방법 여덞!!

 

가속도.. 살빠지는것도 가속도가 붙습니다 그러다가 정체기.. 그러다 가속도..

이걸 잘이용하셔야 합니다.

 

처음운동하시고 일주에서 이주동안은 살안빠지는시기라고 생각하십시오..

이시기는 그동안 살이찌던 패턴에서 다시 빠지는 패턴으로 체질이 바뀌는 시기이기 때문에 살이 안빠지더라도 더욱열심히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살이 빠지는 패턴으로 바뀌었을때 살빠지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방법 아홉!!

체중계 달고 살지 마십시오..

 

그거 날마다 달아봤자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살빠지는거 확인하는거는 샤워할때 거울보고눈으로 하십시오..

눈으로 확인하고 많이 빠졌다 싶으면 그때 체중계 달아보세요 그럼 기분 좋아지실겁니다.

 

방법 열!!

 

다이어트 기간을 길게 잡으십시오..

제가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많이 하긴 했지만 저 다이어트 기간을 1년으로 잡았습니다..

 

그해 여름 되기전에 빼기시작해서 그해 여름이 아니라 다음해 여름을 기약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빨리 빠진겁니다.

 

다이어트 기간을 길게 잡으면 스트레스도 안받고 여유로워집니다.. 또한 생각보다 빨리 빠졌을때의 기쁨도크죠..

 

>>> 제친구중에 죽어도 살안빠진다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친구 저랑같이 운동하고 살쪽 빠졌습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빼서  요즘은 운동도 안하고 먹고 만있는데도(공무원시험준비합니다) 살안찌더군요.

살이 안빠지는게 아니라 여러분이 살을 안빼는건 아닌지 고민해보셨으면 해요.

 

생각 나는 대로 대충 적어 봤는데요..

 

제가 시키는 대로만 하시면 최소한 100일간 10키로는 빠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나열한것만 그대로 지키시면요 ^^

다이어트독하게 하시고 그후에 웃으십시오.

저도 지금은 옷발이 살아서 기분도 좋고 어딜가나 외모때문에 자신감을 상실하는 일은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