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건강

섬유근육통을 아시나요?

생나기헌 2023. 5. 5. 16:15

푼글이지만 동감이 가는 부분이 있어 옮겨봅니다.
참고로 지는 섬근환우입니다.

"섬유근육통"은 국소 부위에 광범위한 근골격계 통증, 피로 및 압통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종종 수면 장애, 기분 변화,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가 동반됩니다.


섬유 근육통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 적, 환경 적, 심리적 요인의 조합을 포함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약물 치료, 물리 치료 및 생활 습관 변화의 조합을 통해 관리됩니다.

섬유근육통 원인
섬유 근육통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다음을 포함한 여러 요인을 포함하는 복잡한 상태로 여겨집니다.


유전학: 일부 연구에 따르면 섬유근육통은 가족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유전적 요소를 시사합니다.
신경 화학적 불균형 : 세로토닌 및 물질 P와 같은 뇌의 특정 화학 물질의 비정상적인 수준은 섬유 근육통의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 또는 정서적 외상: 자동차 사고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과 같은 외상성 사건은 섬유근육통의 발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염: 일부 연구에 따르면 라임 병과 같은 특정 감염은 섬유 근육통의 발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만성 스트레스는 섬유 근육통의 발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이 모든 경우에 섬유 근육통을 유발하지는 않으며 상태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잠재적 요인을 이해하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섬유근육통 환자를 위한 효과적인 치료 계획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증상
섬유 근육통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범위한 통증: 이것은 종종 신체의 양쪽에 영향을 미치고 최소 3개월 동안 지속되는 둔한 통증으로 설명됩니다.
압통점: 압통점은 목, 어깨, 등, 엉덩이, 다리와 같이 압력에 특히 민감한 신체의 특정 부위입니다.
피로: 섬유근육통 환자는 종종 휴식으로 개선되지 않는 심한 피로를 경험합니다.
수면 장애: 섬유근육통은 불안한 수면을 유발하여 아침 피로와 낮 동안의 에너지 수준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분 변화: 우울증, 불안 및 과민성은 섬유근육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인지 장애: 섬유근육통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기억력과 집중력 장애를 특징으로 하는 상태인 "섬유 안개"를 경험합니다.
증상은 심각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증상이없는 기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증상의 심각성과 빈도는 스트레스, 질병 및 날씨 변화와 같은 요인의 영향을받을 수도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진단
섬유 근육통의 진단은 상태에 대한 특별한 검사가 없기 때문에 종종 배제의 과정입니다. 다음 단계는 일반적으로 진단 프로세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병력: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증상 및 관련 가족력 검토를 포함하여 자세한 병력을 기록합니다.
신체 검사: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압통 및 기타 섬유근육통의 징후를 찾기 위해 신체 검사를 실시합니다.
다른 조건 배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상태를 배제하기 위해 의료 제공자는 혈액 검사, 영상 검사 또는 기타 진단 검사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진단 기준 : 섬유 근육통의 진단은 미국 류마티스 학회 (ACR)에서 정한 기준을 기반으로하며, 여기에는 최소 11 개월 동안 광범위한 통증이 포함되고 18 개의 지정된 압통 부위 중 적어도 <> 개에서 압통이 포함됩니다.
섬유 근육통의 진단은 증상이 다른 상태의 증상과 유사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유근육통 진단 경험이 있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정확하고 시기 적절한 진단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약물 치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 진통제 및 항우울제는 일반적으로 섬유근육통 치료에 사용됩니다.
물리 치료: 운동과 스트레칭을 포함한 물리 치료는 근력, 유연성 및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변화: 식단, 수면 습관 및 스트레스 수준을 변경하면 섬유근육통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지 행동 치료(CBT): CBT는 개인이 증상에 기여할 수 있는 부정적인 사고 및 행동 패턴을 식별하고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 유형입니다.
보완 요법: 마사지, 침술 및 카이로프랙틱 치료와 같은 보완 요법도 일부 개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근육통이 있는 각 개인의 고유한 요구와 증상을 해결하는 개별화된 치료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의료 제공자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약물과 치료법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거 진임 타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