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 IT

이어폰 청소법

생나기헌 2021. 7. 23. 06:56

세균 투성이! 이어폰의 적절한 청소 방법과 청소 빈도

귀에 이어폰을 켜면 분명히 가진 귀지는 물론 감염의 원인이되는 세균도 이어폰에 부착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분석해 보았더니, ' Inside Edition '은 평소 사용하고있는 이어폰에서 폐렴의 원인이되는 황색 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도 검출되었으며, 거의 100만 종류의 세균이 번식하고있는 것이 판명한 이어폰도 있었습니다.
물론 문제가 없는 균도 있으므로, 공포를 부추기는 일면도 있지만, 그래도 이어폰 꽤 더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어폰의 적절한 청소 방법과 얼마나 자주 청소해야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이어폰은 얼마나 자주 청소해야 하는가?
이어폰의 사용 빈도를 바탕으로 청소 계획을 세워보세요.
쉬운 일 것 같지만, 꽤 잊기 쉽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달리기에 가서 돌아와 이어폰을 이어폰 케이스에 다시 세균을 번식시킵니다.
그러나 의료 전문가는 이어폰을 "사용 전"과 "사용 후"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비인 후 전문 의사 Darius Kohan는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지 않으면 "이어폰을 귀에 공격 귀지에 귀를 막고 있습니다.
이어폰에 세균이 부착되어 있으면 감염을 일으 킵니다"고 Inside Edition 에 말하고 있습니다.
Kohan 이어폰을 자주 청소뿐만 아니라 이어폰과 헤드폰을 전환하면서 사용하면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청각 학자 Arica Black 박사도 똑같이 말하고 있으며, 이어폰 사용 전에 매번 청소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있는 지방 뉴스 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땀을 잘 흘리는 여름철이나 귀가 눅눅한 같은 상태에서는 더 청소의 빈도를 늘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어폰의 청소 방법
일반 살균 시트에서 이어폰을 닦으면 괜찮지 만, 케이스에 버리는 전에 제대로 건조. 일반 살균 액이나 살균 시트에서 이어폰의 내부가 손상을받지 않을까 걱정도 있지만, Apple은 70% 이소프로필 알코올이나 소독 용 시트 에서 AirPods을 닦아도 문제 없다고 승인 있습니다.
또한 액체가 틈새에 들어 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청소 후 보풀이없는 마이크로 화이버 천으로 닦아 말리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AirPod Max의 헤드 밴드와 패드, 휴대용 케이스 등의 유사 제품의 청소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Apple 의 사이트에 실려 있습니다.
물론 AirPods 이외의 이어폰을 가지고있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특별히 걱정이나 우려 사항이있는 경우 해당 업체의 설명을 찾아보십시오.

단, 아마도 같은 방법으로도 문제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살균 시트가 아니더라도, 평소 사용하고있는 손 소독액을 냅킨에 소량 붙인 것을 사용해도 좋다.
어느쪽으로 든, 중요한 것은 정기적으로 이어폰을 소독하고 정리하기 전에 제대로 말릴 것입니다.


'지식인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함수 총정리  (0) 2021.09.13
에어팟 꿀기능  (0) 2021.07.26
유튜브 전체화면 꿀팁  (0) 2021.07.04
컴퓨터에서 꼭 삭제 해야할 프로그램 목록  (0) 2021.07.02
유튭 네이버 구글사이트 숨은 꿀 정보  (0) 2021.06.16